유두통증 > 온라인 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익한 수유 정보

상담전화
043-236-6124
유두통증 >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아기와 엄마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아가솜은 그 사랑을 건강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유두통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짱짱이맘 작성일2021-04-01 조회214회 댓글1건

본문

61일차 아이에요 모유수유 잘 하던중 목에 염증이 와서 2주동안 약먹느라 수유를 중단하고 분유를 먹였었어요! 워낙 유두가 짧아 유두보호기를 사용하는데 2주 쉬어서 그런지 아이가 잘 못물고 너무 아팠어요 그래도 계속 물려 아이가 어느정도 먹는데 먹는 내내 너무아프고 수유가 끝난후에도 칼로 후벼파는느낌 바늘로 찌르듯 너무 아파요 수유하는동안에도 온몸이 긴장되고 아파 소리도 지르네요ㅠ 아이에게 너무 미안해요 유축수유로 해야하나 고민이네요ㅠ 원래 이렇게 아프지 않았는데 너무너무 아파요 ㅠ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지금 유축하기도 겁이 납니다ㅠ 근데 유축수유는 하게되면 어떤방법으로 하는게 젖양 줄지 않고 할수 있나요?

답변

아가솜님의 댓글

아가솜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가솜 미즈맘점  민영아 원장입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2주 수유를 쉬며 젖병 수유하는동안 아기가 젖병에 좀더 익숙해지며 제대로 유두를 깊게 물어주지 못해 통증이 발생한듯 보입니다.
현재 먹이고난후에 아픈 통증은 유두를 많이 자극해서 유구염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아니면 이스트감염의 경우에도 수유후에 타는듯한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좀더 자세한 상담을 통해 구분해야할 필요성이 있는듯 보입니다.
유구염과 얕은 젖물림의 경우 유방관리와 수유자세 교정을 통해 개선 될수 있으니 가까운 상담실로 문의하시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고 차후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가솜
청주시 서원구 복대로 5 안김빌딩 5층502호 전화 : 043-236-6124 사업자번호 : 301-92-14213 대표자 : 강경애
Copyright ⓒ 2015 아가솜모유육아상담실 청주본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