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혼동 > 온라인 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익한 수유 정보

상담전화
043-236-6124
유두혼동 >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아기와 엄마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아가솜은 그 사랑을 건강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유두혼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소율 작성일2021-03-29 조회178회 댓글1건

본문

태어난지 2주정도 되었습니다.
아기가 작게 태어나 아직 3키로가 안됩니다.
그래서 조리원 선생님들이 직수하면 아기가 너무 힘들어하니
아기가 어느정도 클때까지는 유축한 모유를 젖병으로 수유하라고 하더라고요~
다행이 지금까지는 하루에 한두번 직수하면 잘 물고 잘 먹습니다.
모유량도 충분하고요.. 하루에 5번 유축. 한번 할때마다 150~160ml유지하고 있습니다. 하루 총량(750~800)
그런데 젖병으로만 계속 주면 나중에 유두혼동올까봐 걱정이에요.
저는 직수로 돌때까지 모유수유 하려고 하거든요.
아기가 몇키로 정도 클때까지 젖병으로 줘야할까요??

답변

아가솜님의 댓글

아가솜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가솜 세종점 이승민 원장입니다.
태어난지 2주 정도 되었고 아기가 작고 빠는 힘이 약하여 직수가 어려운 상황이시라 유축수유를 하고 있는데 하루 한두번 정도는 직수를 잘하고 있다는 것인가요?
직수를 하실때 아기가 먹고 나면 가슴도 수유전과 비교해서 가볍고 괜찮으신가요? 그리고 수유직후 유두의 모양은 둥글게 원래 모양을 유지하고 있을까요?
유두혼동이 올까봐 걱정이 되시는 것일텐데 아기가 체중이 적으면 입크기도 작을 가능성이 높고, 엄마의 유두상태가 일반적인 크기일 때도 아기에 따라서는  클 수 있어서 먹기 힘들 수 있고 유두가 딱딱할 경우 아기는 더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는 하루하루 자랄테고 입도 커지게 되면서 빠는 힘도 쎄어지며 자연히 직수가 될 수 있는데, 유축으로 진행하시다 보면 모유가 가슴에서 덜 비워지면서 조금씩 뭉치게 되면 모유양이 줄 수 있고 유두도 딱딱해진다면 아기가 잘 빨 수 있는 시기에 먹기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아기가 보다 잘 먹을 수 있는 상태를 준비하신다면 원하시는대로 진행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까운 지점으로 연락후 방문하시어 현재 수유 자세와 가슴상태를 체크받으시면서 같이 계획을 세워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가솜
청주시 서원구 복대로 5 안김빌딩 5층502호 전화 : 043-236-6124 사업자번호 : 301-92-14213 대표자 : 강경애
Copyright ⓒ 2015 아가솜모유육아상담실 청주본점. All rights reserved.